openjournal사회

일본, 중독성 강한 '단죠댄스에 빠지다'

이경희330 2008. 3. 22. 01:58


< 노래 '단죠' 영상 >

  최근 일본에서 붐을 일으키고 있는 단죠댄스 동영상이 국내 UCC 관련 사이트에 올라오며 네티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남녀를 섞어 줄 세운다는 다소 황당한 가사 말로 이뤄진 이 노래는 '남녀'를 뜻하는 일본어 '단죠'라는 단어가 반복되어 흘러나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단죠 단단죠'라는 가사가 반복될 때 두 팔과 엉덩이를 좌우로 흔들며 추는 안무가 재미있고 특이해 이를 따라한 동영상이 등장하고 있다.

  특이한 점은 이 노래가 실제 사람이 부른 곡이 아니라는 점. 가사와 멜로디를 입력하면 음악이 완성되는 음성합성 소프트웨어 '보컬로이드2'로 만들어진 것으로 2007년 8월 '하츠네미쿠'라는 사이버 캐릭터가 부른 곡중 하나다.


< 일본 여성들이 추는 단죠댄스 동영상 >

  일본인들의 단죠댄스 영상은 국내 UCC 사이트에 '일본 막장 댄스', '일본녀 댄스'라는 제목으로 게재되고 있으며, 영상에는 가면을 쓴 여성들이 노래에 맞춰 단죠댄스를 추는 장면이 담겨있다.

  단죠댄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이해할 수 없는 노래다', '어이없는 가사다', '역시 일본스럽다', '4차원 내용'이라며 노래 가사 말에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하지만 '리듬이 중독성 있긴 하다', '계속 듣다 보니 나도 따라하게 된다', '춤 역시 중독성 있다', '엽기적인 댄스다'라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양혜선 yhs072@dcinsi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