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칸 사태 진실규명 시민집회 성명문
청와대에 항의민원 합시다.
아프칸 사태에 대한 국민의 정당한 뜻을 정부에 전달하고 정부와 종교계의 밀실야합을 국민의 이름으로 경고합시다. 아프칸에서는 한국인의 활동이 금지되고, 4년 넘는 기간을 아프칸에 봉사해 온 다산, 동의부대는 쫓겨나는 불명예 철군을 감내해야 합니다.
탈레반은 한국이 지급한 거액의 몸값으로 세계에 대한 테러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발표를 하였으며, 세계의 언론은 한국의 교회가 저지른 무모한 선교에 대해 비난하고 있습니다. 한국 정부는 몸값의 지불을 부인하지만, 세계의 여론은 거액의 몸값 지불을 의심하거나 공개적으로 보도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향후, 한국인에 대한 집중적 테러가 우려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국내에서는 책임 규명에 대한 국민의 강력한 요구가 있지만, 그러나 현재까지 아프칸 사태의 책임규명과 협상내용에 대한 정부의 대국민 성명은 없습니다.
국력의 낭비와 국론의 분열, 앞으로 지속될 대한민국에 대한 잠재적 위험들을 생각한다면, 아프칸 사태는 인질들이 살아 돌아왔다고 마무리될 수 있는 사건이 아닙니다. 국가의 주인은 국민이기에, 정부는 아프칸 사태에 대한 책임규명과 더불어 협상의 상세한 내용을 공개해야만 할 것입니다.
이에 국민의 이름으로 대한민국 국회와 정부에 다음의 6개항을 촉구합니다.
1. 아프칸 사태의 원인과 책임을 규명하여 국민 앞에 공개하라. 1. 탈레반과의 비밀조약들을 포함, 협상내용을 국민 앞에 상세히 공개하라. 1. 만일 몸값지불이 없었다면, 몸값지불을 보도하는 해외 언론에 대하여 공개적으로 정정보도를 신청하고 사과 및 손해배상을 청구하라. 1. 아프칸 사태 해결에 소요된 모든 비용을 공개하라. 1. 책임자의 규명과 비용의 공개 후에 구상권 집행하라. 1. 아프칸 사태가 다시는 재발하지 않는 대책을 강구, 국민 앞에 공개하라.
종교비판자유실현시민연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