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IC&가곡
♡ I dreamt I dwelt in mable halls-조수미 ♡ ♣I dreamt I dwelt in mable halls-조수미♣ I dreamt I dwelt in marble halls With vassals and serfs at my side And of all who assembled within those walls That I was the hope and the pride I had riches too great to count And a high ancestral name But I also dreamt which pleased me most That you loved me still the same That you loved me, you loved me still the same That you loved me, you loved me still the same. I dreamt that suitors sought my hand That knights with bended knees With vows no maiden's heart world withstand They pledged their faith to me I dreamt that one of the noble hosts Came forth my hand to claim But I also dreamt which charmed me most That you loved me still the same That you loved me, you loved me still the same That you loved me, you loved me still the same 난 꿈을 꾸었죠 대리석으로 만든 궁전에서 신하와 노예들을 양옆에 거느리고 사는 꿈을 그 성벽 안에 모인 모든 사람들 중에서 나는 희망이고 자랑이었죠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엄청난 부를 누리고 고귀한 가문의 이름을 뽐냈어요 하지만, 당신이 날 변함없이 사랑해 주는 가장 기쁜 꿈도 꾸었답니다. 난 무릎을 꿇은 기사들이 내 손을 잡으며 구혼하는 걸 꿈꾸었죠 처녀의 마음으론 거절하기 힘든 서약을 바치며 그들은 나에게 믿음을 맹세했죠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세계 5대 오페라 극장의 프리마돈나로 데뷔한 조수미. 카라얀으로 부터 ' 100년에 한두 명 나올까 한 목소리의 주인공 ', 쥬빈 메타로부터 ' 신이 주신 목소리 ' 라는 극찬을 받으며 세계를 휩쓸고 있는 그녀는 1963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무용, 성악, 가야금, 피아노 등 다방면에 걸친 폭넓은 교육을 받았고, 또 소질을 보였던 그녀는 음악에 조예가 깊은 어머니에 의해, 그 유달리 뛰어난 성악적 재능을 인정받고 성악가로 클 수 있는 집중적인 교육을 받았다. 동북 초등학교를 거쳐 선화 예중, 고를 수석으로 입학했던 그녀는 서울대 성악과를 과 개설 사상 최고의 실기점수를 받으며 수석으로 입학, 이 때부터 이미 남다른 가능성을 지닌 재목으로서 세인들의 입에 오르 내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학교 생활에 크게 만족하지 못했던 그녀는 입학한지 1년도 안되어 성악의 본고장인 이탈리아로 유학을 떠나게 된다. 역시 대어 다운 탁월한 선택이었다. 이곳의 세계적인 명 성악가의 산실 '산타체칠리아' 음악원에 입학하면서 그녀는 비로서 그 천재성에 걸맞는 순도 높은 조련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그녀의 목소리에 새 생명력을 불어 넣어 준 이는 음악원의 자넬라 보넬리 여사. 비록 메조소프라노로 음역은 달랐지만, 그녀는 조수미의 고음을 연마시켜주고 완벽한 테크닉을 갖추도록 큰 공헌을 했다. 음악원 유학 2년 만인 85년, 그녀는 나폴리 존타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국제무대에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이어 여러 콩쿠르를 차례로 석권하면서 경력을 쌓은 그녀는 드디어 1986년 정식으로 오페라 데뷔를 하게 된다. 이탈리아 5대 극장의 하나인 트리스테 베르디 극장에 <리골레토>의 질다로 출연한 것이 그것이다. 이때 선보인 환상적인 가창으로 거장 카라얀을 감복시킨 그녀는 2년 뒤 그의 오디션에 초청되어 함께 작업하여 세계적인 명성을 쌓을 수 있는 결정적인 전기를 마련했다. 이후 라 스칼라(88), 메트(89), 코벤트 가든(91), 빈 국립 오페라(91), 파리 오페라(93) 등 소위 세계 5대 오페라 극장을 차례로 섭렵하며, 유럽과 미국의 음악 팬들을 열광시킨 그녀는 이제 셰릴 스투더, 캐슬린 베틀의 뒤를 잇는 세계의 프리마돈나로서 당당히 그 이름을 떨치고 있다. ****** 혼신의 힘을 다해 노래 부르는 조수미를 보고 있으면 마음이 쓰라릴 지경이다. 저 사람이 인간일까 싶어서, 노래를 마친 그녀는 곧 어디론가 사라져 버릴 듯하다. 천상을 휘도는 듯한 목소리 때문일 것이다. 절대 닿을 수 없는 곳에서 들리는 듯 한데도 참 알 수 없는 일은 공허한 마음일 때 오히려 그녀의 노래가 가장 잘 들린다는 것이다. 이러니 우리에게 노래하는 조수미가 있다는 것은 다행스럽고 행복한 일이다. 그 힘이 더 멀리, 더 깊이 퍼져나가길 바란다
♣I dreamt I dwelt in mable halls-조수미♣ I dreamt I dwelt in marble halls With vassals and serfs at my side And of all who assembled within those walls That I was the hope and the pride I had riches too great to count And a high ancestral name But I also dreamt which pleased me most That you loved me still the same That you loved me, you loved me still the same That you loved me, you loved me still the same. I dreamt that suitors sought my hand That knights with bended knees With vows no maiden's heart world withstand They pledged their faith to me I dreamt that one of the noble hosts Came forth my hand to claim But I also dreamt which charmed me most That you loved me still the same That you loved me, you loved me still the same That you loved me, you loved me still the same 난 꿈을 꾸었죠 대리석으로 만든 궁전에서 신하와 노예들을 양옆에 거느리고 사는 꿈을 그 성벽 안에 모인 모든 사람들 중에서 나는 희망이고 자랑이었죠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엄청난 부를 누리고 고귀한 가문의 이름을 뽐냈어요 하지만, 당신이 날 변함없이 사랑해 주는 가장 기쁜 꿈도 꾸었답니다. 난 무릎을 꿇은 기사들이 내 손을 잡으며 구혼하는 걸 꿈꾸었죠 처녀의 마음으론 거절하기 힘든 서약을 바치며 그들은 나에게 믿음을 맹세했죠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세계 5대 오페라 극장의 프리마돈나로 데뷔한 조수미. 카라얀으로 부터 ' 100년에 한두 명 나올까 한 목소리의 주인공 ', 쥬빈 메타로부터 ' 신이 주신 목소리 ' 라는 극찬을 받으며 세계를 휩쓸고 있는 그녀는 1963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무용, 성악, 가야금, 피아노 등 다방면에 걸친 폭넓은 교육을 받았고, 또 소질을 보였던 그녀는 음악에 조예가 깊은 어머니에 의해, 그 유달리 뛰어난 성악적 재능을 인정받고 성악가로 클 수 있는 집중적인 교육을 받았다. 동북 초등학교를 거쳐 선화 예중, 고를 수석으로 입학했던 그녀는 서울대 성악과를 과 개설 사상 최고의 실기점수를 받으며 수석으로 입학, 이 때부터 이미 남다른 가능성을 지닌 재목으로서 세인들의 입에 오르 내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학교 생활에 크게 만족하지 못했던 그녀는 입학한지 1년도 안되어 성악의 본고장인 이탈리아로 유학을 떠나게 된다. 역시 대어 다운 탁월한 선택이었다. 이곳의 세계적인 명 성악가의 산실 '산타체칠리아' 음악원에 입학하면서 그녀는 비로서 그 천재성에 걸맞는 순도 높은 조련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그녀의 목소리에 새 생명력을 불어 넣어 준 이는 음악원의 자넬라 보넬리 여사. 비록 메조소프라노로 음역은 달랐지만, 그녀는 조수미의 고음을 연마시켜주고 완벽한 테크닉을 갖추도록 큰 공헌을 했다. 음악원 유학 2년 만인 85년, 그녀는 나폴리 존타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국제무대에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이어 여러 콩쿠르를 차례로 석권하면서 경력을 쌓은 그녀는 드디어 1986년 정식으로 오페라 데뷔를 하게 된다. 이탈리아 5대 극장의 하나인 트리스테 베르디 극장에 <리골레토>의 질다로 출연한 것이 그것이다. 이때 선보인 환상적인 가창으로 거장 카라얀을 감복시킨 그녀는 2년 뒤 그의 오디션에 초청되어 함께 작업하여 세계적인 명성을 쌓을 수 있는 결정적인 전기를 마련했다. 이후 라 스칼라(88), 메트(89), 코벤트 가든(91), 빈 국립 오페라(91), 파리 오페라(93) 등 소위 세계 5대 오페라 극장을 차례로 섭렵하며, 유럽과 미국의 음악 팬들을 열광시킨 그녀는 이제 셰릴 스투더, 캐슬린 베틀의 뒤를 잇는 세계의 프리마돈나로서 당당히 그 이름을 떨치고 있다. ****** 혼신의 힘을 다해 노래 부르는 조수미를 보고 있으면 마음이 쓰라릴 지경이다. 저 사람이 인간일까 싶어서, 노래를 마친 그녀는 곧 어디론가 사라져 버릴 듯하다. 천상을 휘도는 듯한 목소리 때문일 것이다. 절대 닿을 수 없는 곳에서 들리는 듯 한데도 참 알 수 없는 일은 공허한 마음일 때 오히려 그녀의 노래가 가장 잘 들린다는 것이다. 이러니 우리에게 노래하는 조수미가 있다는 것은 다행스럽고 행복한 일이다. 그 힘이 더 멀리, 더 깊이 퍼져나가길 바란다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세계 5대 오페라 극장의 프리마돈나로 데뷔한 조수미. 카라얀으로 부터 ' 100년에 한두 명 나올까 한 목소리의 주인공 ', 쥬빈 메타로부터 ' 신이 주신 목소리 ' 라는 극찬을 받으며 세계를 휩쓸고 있는 그녀는 1963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무용, 성악, 가야금, 피아노 등 다방면에 걸친 폭넓은 교육을 받았고, 또 소질을 보였던 그녀는 음악에 조예가 깊은 어머니에 의해, 그 유달리 뛰어난 성악적 재능을 인정받고 성악가로 클 수 있는 집중적인 교육을 받았다. 동북 초등학교를 거쳐 선화 예중, 고를 수석으로 입학했던 그녀는 서울대 성악과를 과 개설 사상 최고의 실기점수를 받으며 수석으로 입학, 이 때부터 이미 남다른 가능성을 지닌 재목으로서 세인들의 입에 오르 내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학교 생활에 크게 만족하지 못했던 그녀는 입학한지 1년도 안되어 성악의 본고장인 이탈리아로 유학을 떠나게 된다. 역시 대어 다운 탁월한 선택이었다. 이곳의 세계적인 명 성악가의 산실 '산타체칠리아' 음악원에 입학하면서 그녀는 비로서 그 천재성에 걸맞는 순도 높은 조련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그녀의 목소리에 새 생명력을 불어 넣어 준 이는 음악원의 자넬라 보넬리 여사. 비록 메조소프라노로 음역은 달랐지만, 그녀는 조수미의 고음을 연마시켜주고 완벽한 테크닉을 갖추도록 큰 공헌을 했다. 음악원 유학 2년 만인 85년, 그녀는 나폴리 존타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국제무대에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이어 여러 콩쿠르를 차례로 석권하면서 경력을 쌓은 그녀는 드디어 1986년 정식으로 오페라 데뷔를 하게 된다. 이탈리아 5대 극장의 하나인 트리스테 베르디 극장에 <리골레토>의 질다로 출연한 것이 그것이다. 이때 선보인 환상적인 가창으로 거장 카라얀을 감복시킨 그녀는 2년 뒤 그의 오디션에 초청되어 함께 작업하여 세계적인 명성을 쌓을 수 있는 결정적인 전기를 마련했다. 이후 라 스칼라(88), 메트(89), 코벤트 가든(91), 빈 국립 오페라(91), 파리 오페라(93) 등 소위 세계 5대 오페라 극장을 차례로 섭렵하며, 유럽과 미국의 음악 팬들을 열광시킨 그녀는 이제 셰릴 스투더, 캐슬린 베틀의 뒤를 잇는 세계의 프리마돈나로서 당당히 그 이름을 떨치고 있다. ****** 혼신의 힘을 다해 노래 부르는 조수미를 보고 있으면 마음이 쓰라릴 지경이다. 저 사람이 인간일까 싶어서, 노래를 마친 그녀는 곧 어디론가 사라져 버릴 듯하다. 천상을 휘도는 듯한 목소리 때문일 것이다. 절대 닿을 수 없는 곳에서 들리는 듯 한데도 참 알 수 없는 일은 공허한 마음일 때 오히려 그녀의 노래가 가장 잘 들린다는 것이다. 이러니 우리에게 노래하는 조수미가 있다는 것은 다행스럽고 행복한 일이다. 그 힘이 더 멀리, 더 깊이 퍼져나가길 바란다